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

게임중독 치료 방치하면 살인까지


게임중독

요즘 게임중독이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게임시장의 발전으로 인터넷 뿐만아니라 스마트폰등 여러 분야에 게임들이 나오면서 중독증세도 심각해지는 상황이죠 ! 이른바 게임중독자들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 게임, 적당히 취미로 즐긴다면 괜찮지만 너무 빠져버리면 큰 부작용을 초래합니다. 게임이 사람을 폐인으로 만들기도 하죠.. 


무엇보다 심각한건 게임중독이 정신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는것...! 장시간 게임을하면 건강과 눈도 나빠질뿐만 아니라 정신도 피폐해집니다. 게임중독 청소년들이 폭력성이 더 높다고 하는데요. 



극단적인 경우지만 게임때문에 아들과 부모를 살해한 경우도 있습니다. 휴 맘아프네요 ㅜㅜ 게임중독이 이렇게 심각한 거라니...!!!ㅜㅜ 정말 엄청나죠?

 



게임중독증상으론 집착, 금단현상, 자제력 잃음, 내성, 기분장애등이 있는데요. 건전한 취미로써 즐기는것을 넘어서 실생활에 지장을 끼치니 큰 문제입니다... 혹시나 게임중독이 걱정되신다면 위 사진의 증상에 얼마나 해당되나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자가진단후 상당부분 해당된다면 중독을 의심해볼수 있겠죠...!?



그렇다면 이 게임중독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까요?게임중독치료 10계명!

게임요일을 정하고컴퓨터를 거실에 두는등의 방안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9번과 10번!

'혹시 중독인지?' 항상 확인하고상담센터와 병원에방문하는것입니다. 게임중독, 방치하면 정신을 갉아먹을수 있습니다. 중독이 의심되신다면 즉시 치료를 권합니다!